20대 중반부터 건강기능성식품을 아이허브를 꾸준히 이용했다. 그 당시엔 직구였는데, 지금은 많이 편해졌다. 처음 챙겨먹게 되면 한 두번이나 좀 다른가 싶지 먹다보면 좋은지 안 좋은지를 잘 몰랐다. 그러나 한동안 안 먹어보면 나빠지는 걸 느낄수 있어서 몇 달 지나지 않아 곧 다시 챙겨먹게 되는 그런 개미지옥이 바로 건강기능성식품이다. 안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는 사람은 없는 건기식의 세계로 초대한다. 내 영양제를 사면서 직장 동료들 것도 애정을 담아 한 개씩 구매했다. 총 4종으로 매일매일 꾸준히 잘 드셨으면 좋겠다.
첫번째, 맥주효모(Nowfood - Brewer’s Yeast)
이 제품은 두껍디 두꺼웠던 내 머리카락이 얇아지기 시작한 사회 초년생 일 때 아이허브를 뒤적거리다가 발견하게 되었는데, 탈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검색한 것은 맞지만, 후기에.. 이 제품을 먹었더니 변비가 나았어요. (……오?) 가 여러 후기에 있어서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머리카락에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이 제품을 먹으면 매일 같은 시간에 화장실에 갈 수 있다. 그것도 오전시간에 매우 일정하게ㅋㅋ 변비가 심한 엄마한테도 추천했는데 프로바이오틱스보다 훨신 효과가 좋다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드시는 제품이며, 미용실가서도 머리카락 건강하다고 칭찬 받는다고 했다. 그리고 지금이야 대한통운과 우체국이 배송해주지만, 예전엔 그런게 없었어서.. 주변에 영업을 좀 했더니 부탁받아 사다주기도 했었다. 추천한 영양제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심지어 4달라여서 가성비도 좋았는데.. 한국에서 유행하고 나니까, 아이허브에서도 가격이 7달라까지 올랐었다. 지금은 6달러로.. 고정.
섭취 이유
아미노산, 비타민, 핵산, 다당류, 미네랄, 효소 등이 모두 풍부하여 많은 영양소를 함유한 우수한 식품이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아미노산이라는 것은 단백질인데 이 친구는 이상적 비율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17종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천연 비타민 B 복합체로 B1(티아민),B2(리보플라빈), B3(나이아신), B5(판토텐산), B6(피리독신), B7(비오틴), B9(엽산), B12, 콜린, 이노시톨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실 비타민 B 복합체는 여러 수용성 비타민의 세포 대사를 돕는 조효소 역할을 하는걸 통칭해서 복합체라고 한 건데 각각 따로따로 섭취할 수도 있다. 미네랄 중에는 Se(셀레늄)과 Cr(크롬)이 풍부한데.. 유기셀레늄은 글루타치온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즉, 세포의 산화를 막아준다. 크롬도 맥주효모에 많은데 나이를 먹을수록 장내에서 합성되는 GTF-Cr 합성능력이 떨어져서.. 인슐린 작용 효율을 높여주는 친구로 당뇨에도 도움이 된다. 필수아미노산인 발린,루신,이소루신,메티오닌,리신,트립토판,페닐알라닌,트레오닌 등이 이상적 비율로 구성되어있다. 학창시절에 열심히 작용기를 그렸던 기억이 난다. 근데 1도 기억이 안난다. 그래 너네들이 있었지 정도. 그리고 핵산이 풍부한데.. 핵산은 DNA와 RNA의 구성 성분으로 효모는 단세포니까 이런 구성성분이 풍부하다. 단, 핵산은 퓨린체를 생성하고 퓨린은 요산을 생성하므로 통풍환자는 주의해야한다고 한다. 참고로 요산은 단백질을 과하게 복용해도 쌓인다.. 저탄고지가 아니라 저탄고단에 주의해야한다. 마치 만병통치약을 설명하는 기분인데, 다이어트에도, 유황기가 함유되어 있어서 해독작용에도, 다당류의 하나인 베타클루칸이 풍부해서 항암작용이나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 즉, 원기회복, 탈모, 해독, 당뇨, 변비에 도움이 되며, 임산부도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