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을 피해보자
요즘 보험은 보장 나이가 80세가 아닌 100세가 되었다. 지금은 나쁜 걸 먹어도 재생력이 좋아 잘 모르는걸테지만, 지금의 좋은 습관이 10년 후의 내 건강에 영향을 주겠지.
요즘 보험은 보장 나이가 80세가 아닌 100세가 되었다. 지금은 나쁜 걸 먹어도 재생력이 좋아 잘 모르는걸테지만, 지금의 좋은 습관이 10년 후의 내 건강에 영향을 주겠지.
저탄고지의 가장 큰 단점은 부지런해져야한다는 거다. 가루로 된 방탄커피는 모두 제대로 된 제품이 아니며, 방탄커피를 창시한 아스프리가 추천하는 방식은 아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키토제닉 정보를 접하게 된 사람은 성인, 남자, 외국인이었다. 성인 여자 동양인은 좀 다를 텐데. 일반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정도이다. 더 많은 사람이 하게 되면 더 좋은 정보가 계속 공유되길 바래본다.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대사 이상을 예방하고 또 병을 호전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정전 상태에 빠진 뇌를 리부트할 수 있다고? 번아웃된 뇌을 회복시키는 두뇌 강화 프로그램에 도전해보자.
지금은 100세 시대인데, 그럼 앞으로 난 70년 동안 끊임없이 인지능력과 건강은 안 좋아지기만 하는걸까? 정전 상태에 빠진 두뇌를 리부트할 수 있다는 책. 내가 직접해봐야겠다.
아스프리가 창시한 불릿프루프(bulletproof, 완결무결 혹은 방탄) 커피란 오염되지 않은 블랙커피에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와 브레인 옥테인 오일을 블렌딩해 만든 커피로 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폴리페놀을 최대한으로 흡수하기 위한 음식이다.
의학박사이자 세계적인 키토제닉 전문가 닥터 머콜라의 '케톤하는 몸(fatforfuel)'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자신의 미토콘드리아를 바로 알고 대사요법으로 건강하기'가 되겠다. 아스프리와는 큰 그림에서는 비슷하지만, 더 엄격한 느낌이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도 같이 해야하는 것 아니냐, 혹은 그게 그거 아니냐는 이야기를 듣곤 한다. 사실 주변에서 여러 얘기를 듣는 우리엄마가 한 말이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의 식단과 간헐적 단식은 무슨 관련이 있을까.
나를 키토제닉의 세계에 들어오게 한 데이브 아스프리의 '헤드스트롱'이다. 정전상태, 즉 번아웃된 뇌 기능을 회복시키는 방법을 보고 나는 마치 진리를 깨달은 듯했는데, 다른 사람은 별 관심이 없어서, 내가 해보고 결과를 알려주기로 했다.
비타민E는 지방산의 산화를 억제하므로 알츠하이머, 백내장, 빈혈 등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적혈구끼리 서로 엉겨 붙이 않도록 해서,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증가시키고 손과 발에 혈액순환을 돕는다.
알파리포산은 비타민B와 함께 작용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비타민 C,E 그리고 글루타티온을 환원시켜 세포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우리 체내에서도 꾸준히 생산되고 있는 화합물로 보충제로 섭취하면 내 몸의 피로도를 더 개선해주겠지.
유치원 때 부터 입술이 자주 부르텄기 때문에 비타민 C는 내 인생에서 뗄 수 없는 제품이다. 몸이 좀 안좋은 것 같으면 아침 저녁으로 두 세개씩 먹고 자면 회복시켜주는 나의 인생 템이다.
좋아지는 건 플라시보 효과인가 의심스럽지만, 정말 안 먹어보면 나빠지는 건 나빠지는 건 느낄 수 있어서 곧 다시 챙겨먹게 되는 개미지옥인 건기식의 세계. 내 영양제를 구매하면서 직장 동료들 것도 한 개씩 구매했다.